원제는 "How to reach influential bloggers" 이다.
원 저자의 허락없이는 원문을 번역할 수 없는데다가 내가 뭐 그리 영향력있는 블로거도 아닌 관계로 내가 번역해서 올린다고 해도 누가 읽을 것도 아니고 해서 그냥 내용 요약만 적어본다.
비즈니스를 하는데 있어 영향력있는 블로거들을 활용하는 것은 빠질 수 없는 요소이며 그들과 소통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 그들의 블로그에 손님으로 포스팅하는 것
- 소셜 미디어에 서로 교차 프로모션하는 것
- 제품에 대해 리뷰를 써달라고 부탁하는 것
- 내 비즈니스에 대해 소개하는 것
- 해당 블로거 추종자들에게도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부탁하는 것
이러한 것들은 당연히 금전적인 보상이나 무료 제품제공 등의 보상이 따라야 한다.
그리고 접근방식에 있어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물밑작업으로 천천히 진행되어야 한다.
스텝 1. 잠재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블로거들의 목록을 작성하는 것
양보다는 질이고, 우리나라에서는 티스토리 등에서 찾을 수 있을 듯 싶다.
구글 블로그 서치도 있으니 참고해 보자.
스텝 2. 고품질의 블로그들만 추려낸다.
어떻게 추려낼까?
몇 가지 툴을 이용해 보자. (우리나라 실정에 안맞을 수도 있겠지만 한국형을 다시 찾아볼 수도...)
http://moz.com/learn/seo/page-authority
스텝 3. 그들과 친해지기
- 소셜 미디어에서 팔로잉하기
- 블로그 포스팅에 댓글달기
- 다른 블로그에 포스팅하는지 추적하기
- 내 소셜 미디어 포스팅에 그들을 태깅하기
스텝 4. 요청 메일을 보내기
가장 중요한 단계인데 잊지 말아야 할 것들. 흔히들 먼저 할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마지막에 해야하는 단계다.
- 블로거 이름을 직접적으로 거명한다.
- 장기적인 관점에서 관계를 가져가는 것이므로 처음부터 뭔가 요구하기 보다는 간단한 소개 정도만 하는 간보기에 그친다.
- 그들을 왜 선택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 홍보대행사가 아님을 알린다. (개인 이메일같은 정보)
- 연결을 끊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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