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23

LG 유플러스 전자결제(PG) 사용하기 몇 년 전 처음으로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에 카드결제를 붙여달라고 해서 LG uplus의 xpay 전자결제 모듈을 이용한 적이 있다.이번에도 독립형 쇼핑몰 작업을 하면서 한번 해본 적이 있는 LG 유플러스가 편할 것 같아서 선택했다. 처음에 PG사의 모듈을 사용할 때 매뉴얼이 암호처럼 보여서 고생을 했는데, 역시나 이번에도 쉽지 않았다.(나만 그런가? 문제가 생겼을 때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별다른 방법이 없다.) 이번에 고생을 한 문제는 다름이 아니라 너무 조심스럽게 사용했다고나 할까?로컬에서 PHP 옵션에 display errors를 해놓고 실행하다보면 에러를 뿜어내는데 이것을 잡아보겠다고 변수에 빈 값이 들어있는 것을 체크하려다 발생했다. isset() 함수를 if()문에서 사용해야 하는데 로컬에서 에.. 2016. 2. 29.
로컬에서 MySQL 한글이 깨질 때 로컬에서 MySQL 돌릴 때 제일 귀찮은 부분...한글이 깨지는거.ini 파일 수정해 주면 되지만 매번 셋팅하기도 귀찮으니 여기에 올려놔야겠다. 아랫 부분만 수정해도 DB에서 한글이 깨져서 출력이 된다거나 하는 일은 없겠다. # Example MySQL config file for medium systems.## This is for a system with little memory (32M - 64M) where MySQL plays# an important part, or systems up to 128M where MySQL is used together with# other programs (such as a web server)## You can copy this file to# /etc/my... 2016. 2. 29.
로컬호스트로 여러 개의 가상서버 돌리기 사이트를 여러 개를 관리하면서 개발하다보니 매번 서버에 업로드해서 작업하기도 힘들고 해서 로컬호스트로 돌리고 있는데, 각 폴더별로 사이트를 만들어서 하다보니 http://localhost/abc, http://localhost/def 이런 식으로 접속을 하는데 종종 루트디렉토리를 못찾아서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각각의 디렉토리를 루트로 인식시켜주려면 가상호스트를 이용하면 된다. 우선 C:\Windows\System32\drivers\etc에 있는 hosts 파일을 다른 폴더로 복사한다. (바로 이 폴더에서 작업한 후 저장하면 관리자권한 에러가 나서 저장이 안되니 다른 폴더에서 작업 후 복사하는게 낫다.) hosts 파일을 수정하지 않으면 DNS 에러가 난다. hosts 파일을 열어 127... 2016. 2.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