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77

템플릿을 이용해 15초 만에 랜딩 페이지 만들기 Start an HTML 5 project in 5 seconds! http://www.initializr.com/ 이 사이트의 모토다. 말 그대로 클릭 몇 번이면 멋진 템플릿을 만들어 준다.사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마다 비슷비슷한 랜딩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만들어 재사용한다는 것도 참 피곤한 일이다. 그래서 이 사이트에서는 HTML5, Responsive, Bootstrap 등 3가지 종류의 템플릿을 만들 수 있다.Responsive는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반응형 웹 디자인이라고 하겠다.PC는 물론 모바일 기기에 대응해서 화면 크기에 따라 자동적으로 웹 페이지의 컨텐츠를 정열해서 보여준다고 보면 된다. 처음에 jQuery mobile을 하면서 이 말을 처음 접했을 때 사실 감이 잘 오지 않았다... 2014. 7. 30.
도로명 주소 적용하기 현재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에서 최근에 가장 골치 아팠던 부분이 바로 도로명 주소 입력. 기존 거래업체들이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는데 그나마 제대로 된 것을 입력하면 다행이지만 경우에 따라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있어서 주소를 못찾아 택배기사에게 항의 전화오고...-_-; 또 택배기사들은 택배기사들대로 새 주소에 적응하지 못해 배달이 지연되는 일도...그래서, 도로명 주소를 구축하려고 알아보니 http://www.juso.go.kr 에서 뭔가 지원을 해주는 것 같긴 한데 전화해서 담당자 확인하고 메일 보내도 묵묵부답. 그러다 최근에 다시 오픈예정인 쇼핑몰 구축하면서 도로명 주소도 검색이 되게 해달라고 하기에 우연찮게 검색 중에 이미 DB를 구축해 놓은 postcodify 라는 알게 되었다. 오호라 이거면 되.. 2014. 7. 29.
Pro git 원본 및 번역본 PDF 안그래도 git 관련 서적을 살까 말까 고민 중이었는데 github CIO가 쓴 책이 원본도 PDF로 공개되어 있고 번역본도 PDF로 공개가 되어있단다. http://www.insightbook.co.kr/post/5633 출판사의 노력에 부응하고 싶지만 들고 다니기엔 부담이라 아이패드 미니에 넣고 다니기 위해 PDF를 다운받아 본다. 2014. 7. 23.
영향력있는 블로거에게 접근하는 방법 원제는 "How to reach influential bloggers" 이다.원 저자의 허락없이는 원문을 번역할 수 없는데다가 내가 뭐 그리 영향력있는 블로거도 아닌 관계로 내가 번역해서 올린다고 해도 누가 읽을 것도 아니고 해서 그냥 내용 요약만 적어본다. 비즈니스를 하는데 있어 영향력있는 블로거들을 활용하는 것은 빠질 수 없는 요소이며 그들과 소통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그들의 블로그에 손님으로 포스팅하는 것소셜 미디어에 서로 교차 프로모션하는 것제품에 대해 리뷰를 써달라고 부탁하는 것내 비즈니스에 대해 소개하는 것해당 블로거 추종자들에게도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부탁하는 것 이러한 것들은 당연히 금전적인 보상이나 무료 제품제공 등의 보상이 따라야 한다.그리고 접근방식에 있어서도 장기적인 관점.. 2014. 7. 23.